울트라쥬스 세상

[코드잇]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 수강 후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코드잇]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 수강 후기

울트라쥬스1 2021. 8. 29. 18:13

it 에서 함수란,


함수(function) :

규칙 정의

라고 할 수 있다.



hello 를 불렀을때,
"Hello"를 출력해라.
와 같은거죠

 

 

.
.
.

또한, 기본제공 함수는 내장 함수 (프로그래머들이 미리 구현)라 하고,
예를 들어 print 라는 내장 함수를 이용해서, 실행창에 텍스트를 출력할 수 있다.

 

그리고, 우리 또한 함수를 만들수 있다.

def : 새로운 함수 정의

.
.
.

def를 이용하여 hello 라는 함수를 정의했다.
그리고 함수 정의 영역에서 벗어나서
(tab으로 구분)
hello() 함수를 불러들여, 실행 시켰다.

 

여기서 알수 있는 점
* 정의된 함수는 불러오지 않으면
실행창에 영향이 없다

 

 


 

2. 함수에는 파라미터값을 지정할 수 있다.
(위 사진에서는 name 이라고 정의했으나,
변수 처럼, 사용자가 임의로 정의할 수 있다.)

 

복수의 값도 가능하다.

여기서 또 알수 있는점 :
문자형일때만 " " 큰따옴표를 붙힌다.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 1/4 완료

지금까지 코드잇 후기 :

1. 파이썬은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서
확실히 간단하다 ㄷ ㄷ ㄷ
이해도 잘되네요 (아직까지는)

2. 쌤이 영어 발음이 좋다.
그리고 목소리가 엄청 나긋나긋

3. 캐릭터 없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느낌이다.

4. 누르는게 귀찮다

5. 과제가 있어서 좋다.
내가 제대로 이해 한건지 테스트 받고 넘어가서 좋다.

6. 강의가 짧아서, 성취감이 좋다.
3분마다 해냈다 라는 느낌이 들어서
작심삼일인 사람한테 좋을듯. (=나 ㅋ)
조삼이모 느낌이 좀 남 ㅋㅋㅋㅋ
(그래서 모르는거 있을때도 강의 다시 찾아보기 쉬울듯)